LINUX/VIRTUALBOX

virtual box - e_fail (0x80004005) 가상머신 세션을 열수 없습니다

aiemag 2020. 11. 27. 22:29
반응형

 

virtual box 를 사용중 어느 순간 다음과 같이 "가상 머신의 세션을 열 수 없습니다" 라는 메세지의 오류 창이 뜨며 vm이 실행되지 않았다.

 

해결을 위해 vm도 다시 만들어보고, vm만들때 옵션도 달리 해보고, 구글링에 나와있는 virtual box expension pack 도 설치해 보았지만 아무 소용 없었다. (하마트면 윈도우 새로 설치할 뻔-_-)

 

 

 

 

다시 구글링 발견한 결과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고 해서 따라 해보았더니.. 된다.....(유레카^^b)

 

시작의 탭을 눌러 "떼낼 수 있도록 시작"을 선택하여 실행한다.

 

 

 

 

짜잔~~~ 정말 실행된다. 

그동안 못했던 가상 머신 마음것 사용해보자^^b

 


(2020.11.01) 몇 가지를 더 해보다 알게되었는데 아무래도 네트워크 설정의 오류로 발생한 듯 싶습니다. bridged adapter로 guest의 네트워크 환경을 설정하려고 하니 똑같이 오류가 생기네요.. 아무래도 host의 네트워크 환경이 무선이어서 그런 것 같은데 다음에 유선으로 변경 후 테스트 해봐야겠네요..


(2020.11.27) 위처럼 무선 환경에서 네트워크 모드를 nat, bridge 등으로 설정하여도 internet 연결이 안됐었는데 유선으로 바꾸니, 모든 것이 잘 됩니다.-_- 유선 연결 후 최초 가상 이미지 만들 때 생기던 error 메세지도 없네요. 여러분 유선 사용하세요.. 복잡한 것 세팅하시는게 좋으시거나 도전 정신이 있으신 분은 무선으로 ㄱㄱ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