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IARY/육아일기

[육아팁] 우리 아기 필수 육아 용품 정리 - 미리 미리

aiemag 2020. 12. 17. 22:38
반응형

[육아일기] 신생아 육아 용품 정리 - 미리 미리

 

 

아기가 태어나기 전부터 할 수 있는 필수 육아 용품에 대해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.

 

제가 틈틈이 쭈욱 모아둔 것부터 순서대로 올려 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
1. 아기 침대

산후조리원 혹은 병원에서 출산 후 집으로 오면 당장 필요한 신생아용 아기 침대입니다.

 

이 침대는 국민 아기침대라고 불리는 것 같은데.. 저는 친구가 당근마켓에서 업어와서 사용하던 것을 받았습니다.^^

 

※ 브랜드는 아래 사진에서 참고 부탁드려요~

 

여러 브랜드가 있는데 특별히 큰 차이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. 가성비 좋은 녀석으로 사시거나 중고 장터를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.

 

참고로 아기가 뒤집기 시작하면 사용하기 힘들다고 하네요 ㅠ

 

 

 

 

 

요렇게 모빌도 달려 있고

 

 

 

 

 

침대 아래쪽 부분은 접어 놨는데 물건을 두기 위해 받침대를 접어서 난간을 만들 수도 있네요.

 

 

 

 

 

위 쪽도 난간을 만들 수 있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. 현재는 접어놨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
2. 수유 쿠션

갓 출산 후 병원이나 산후조리원에서 수유시에 한번씩 써보셨을 것 같은데요. 남편인 저도 써봤습니다. 

 

의자에 앉아서 이걸 배쪽에 받쳐준 뒤 아기를 누여서 젖병을 물리거나 모유를 수유하면 아주 편하고 좋습니다.

 

이번주에 집에 도착하게 될 아내와 산모를 위해 중고 장터에서 업어왔습니다.^^

 

참고로 쌍둥이를 키우시는 천사같은 분께서 무료로 나눔 해주셨습니다.

 

보통 많이들 사용하는 국민 수유 쿠션 브랜드는 마더스베이비 수유쿠션 정도 인 것 같네요.

 

중고가로 15000원 전후인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이건 미니 수유 쿠션인데 이것도 같이 주셨습니다ㅠ 너무 감사해요.

 

 

 

 


3. 목베개

이건 아기 침대에 재울때 머리 짱구되지 말라고 놓아주는 목베개입니다.

 

라비킷 브랜드인데 쓸만해 보이네요. 

 

물론 이것도 중고 장터에서 업어 왔습니다.^^ 저렴하게 10000원에 업어왔는데.. 새 상품은 당연히 비쌉니다.

 

 

 

 


4. 아기 욕조

본격적으로 아기가 집에오게되면 응가?를 하거나 주기적으로 몸을 씻겨 줄때 필요한 욕조입니다.

 

위에서부터 신생아때부터 바로 사용 가능한 작은 사이즈부터, 아기가 좀 더 크면 사용 가능한 큰 사이즈까지 입니다. 

 

저는 지인들로부터 쓰던 것을 물려받았는데, 중고 마켓에서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네요^^

 


5. 아기 비데

이건 아기 비데인데 정확히 사용법은 아기가 오고 써봐야 알 것 같습니다.ㅠ

 

 

 


6. 카시트

to be continued ;)

 


7. 유모차

반응형